탐켄치 서폿 특성과 룬에 대하여!


휴휴 덥디 더운 하루가 계속되는 요즘이네요 땀인지 육수인지 모를 정체불명의 물들이 머리를 타고 주르륵 ㅠㅠ

아 정말 덥긴 더운걸보니 진정 여름이네요~!

이럴땐 에어컨키고 편한자세로 게임한판하면 정말 시원한대 말이죠 ㅎㅎ

저는 이렇게 더운날 에어컨을 키고 리그오브레전드를 하는데요,

물론 티어도 그렇고 실력도 그냥 딱 중간정도인것 같아요 -0- 잘하고 싶지만 손이 말을 안들어요..

그건 그렇고!! 요즘 한창 하고있는 챔프는 신규챔피언 탐켄치에요,

탐켄치에 대해서는 간략하게 소개글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혹시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타고 가보세용~


(밴픽을 부르는 강의폭군 탐켄치 - http://moaworlds.tistory.com/10)


이후 탐켄치를 마스터하기 위해서 나름 시간 날때마다 플레이를 해보았어요~

정글도 돌아보고 , 서폿도 해보고~ 근데 탑 탐켄치는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쉽게 도전하기가 힘들더라구요.

아직 이렇다할 탐켄치 템트리가 나온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탐켄치 특성도 이거다! 라는 정보가 없어서,

나름 탐켄치 룬도 셋팅 해보면서 플레이를 했었어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건 탐켄치 템트리, 특성, 룬 답이 없는건 아시죠?

플레이 하시면서 나에게 맞게 만들어 가는게 최고지요!?


이번 포스팅엔 요즘 한창 하고있는 탐켄치 서폿에 대한 짧은 의견이에요.

특성 과 룬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하겠으니 탐켄치 특성 룬을 찾으시는분은

살짝 참고성격으로 봐주시면 좋을꺼 같아요.


나름 몇판 플레이를 해보았으니 저번에 소개 드렸던 탐켄치의 저만의 게임 방식을 조금 소개해보려고해요,


탐켄치 서폿의 특성과 룬


1. 탐켄치 특성

특성은 유틸21/방어9에 특성을 분배해서 사용해보았어요,

서폿으로서 부족한 경험치와 골드를 조금 보충한 형태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탐켄치 공략이라고는 할수없지만

중요한 팁!

탐켄치는 서폿 라인에서 원딜을 지켜주는 역활을 해야하는것 같아요, 왠만하면 킬욕심은 버리고 난 미드와 원딜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실꺼에요.

Q스킬이 어느정도의 대미지는 주지만 마나 소비량이 꽤 커서 정말 중요한순간에 우리 원딜을 구해줄수가 없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그러니 너무 혀를 자주 뱉으시면 안댑니다.ㅎ

탐켄치 칼리스타같은 최상의 조합이 아닌 이상은 왠만하면 들이대시는건 안되요.

물론 E스킬의 사기적인 방어막 탐켄치 스킬도 있지만, 원딜이 호응을 안해주면 정말 킬을 얻기 힘든챔프에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플레이하면서 정말 킬을 못하긴 했네요..ㅋㅋ 손이 문제인가요?




공격6/방어21/유틸3 특성이에요.

튼튼한 탐켄치를 만들기위한 탐켄치 특성이에요.

탐켄치 서폿 라인에서서 상대편 원딜에게 맞으면서 돌격할수있게 도와주는 특성이죵..ㅎㅎ

하지만 W스킬을 활용하려면 유틸에 이동속도 특성은 꼭 주셔야할것같아요.

헌데 위의 탐켄치 특성 대비 정말 돈도 안모이고, 거기에 경험치도 많이 부족해요.

그러니 호응이 좋을만한 챔피언을 고른 원딜이라면 요 특성도 괜찮더라구요.

아시잖아요~ LOL에서 한대가 얼마나 중요한지 ㅋㅋ

탐켄치 특성을 이렇게 가지고 가시면 생존률이 상승하긴 해요 ㅎㅎ

아군을 구해내기도 괜찮구요~

그리고 공격에 6포인트는 비추해요, 왼만하면 공격에 4포인트로 쿨감을 선택하시고 유틸쪽으로 특성을 밀어 줘야할것같아요.


음 위 두가지 특성은 플레이어의 성격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유틸21에 방어9를 살짝 추천드리고 싶어요~


-탐켄치 룬


제가 사용하는 탐켄치 룬 셋팅이에요,

많이 보신 AP라이너의 룬셋팅과 비슷하지요? 그래도 AD보다 AP가 높은 탐켄치 이기에 나름 이렇게 셋팅해서 플레이를 해보았어요. 왜냐구요?

주로 서폿라인을 가는 입장에서 초반 딜교환이 너무 약하더라구요.. 물론 내가 하는건 아니지만 탐켄치 스킬중 W스킬의 대미지는 꽤 괜찮은 편이에요. 

그리고 Q스킬도 초반엔 무시 못할정도의 대미지를 보여줘요.

하지만 마나소모량을 생각한다면 마냥 스킬을 쓸수도 없고 W스킬이 소비하는 마나량도 꽤 크기때문에 원딜을 살릴려면 마나관리 잘하셔야해요!

마관을 빼고, 저기에 체력 룬을 사용하거나, 주문력을 조금 줄이고 쿨감 룬을 넣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것같아요.

물론 특급 고기방패가 되보시려면 주문력을 모두빼고

방어나 마저를 올리는것도 방법일수있어요.



휴.. 킬은 정말 먹기 힘든 챔피언중에 하나라서 킬욕심 많으신분은 절대 비추에요 ㅋㅋ

요 몇일 탐켄치 해보면서 이렇다할 답은 못찾았지만, 어느정도 감이 잡히고있어요~


다음은 정글 탐켄치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께요,

사실 저의 주포지션이 정글이다 보니 탐켄치 서폿 보다는 조금더 좋은 내용을

전달해 드릴수있을것같아요~ 헌데 탐켄치는 궁을 배워도 평타 대미지가 좀 많이 약해요..

6렙 궁을 배워도 그정도인데 1렙에 정글링이 무척힘들더라구요..ㅋㅋ

상세한 내용은 정글 탐켄치 특성과 룬 포스팅에 작성할께요!


그럼 필승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