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즘 핫한 아이템이죠. 바로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품질까지 인정받아 해외는 물론 국내까지 찾는이가 많은 제품 샤오미 보조배터리 입니다.

실제 사용후기를 올려드리는것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이미 많은 종류의 보조배터리를 경험해본 경험에 의하면 아마 제품을 찾는분들이라면 구매를 위해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꺼라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객관적이고 직관적으로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대한 사전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직접 개발자나 개발관계자가 장점단점을 논하며 따져주는 리뷰가 아니라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 포스팅을 보면서 사전정보를 충분히 파악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작성하오니 읽는 분들이 만족할만한 내용이면 좋겠습니다..

물론 저는 전문리뷰를 작성하는 사람도 아니고, 그렇다고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도 아니지만, 나름 여러가지 제품에 관심이 많기에 한번쯤 이 포스팅을 보시는것도 괜찮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알아볼 제품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16000mmAh 제품입니다.


샤오미가 그렇게 핫하다는데.. 샤오미 보조배터리 16000mAh  알아볼까?

*제품의 이미지와 가격 기능 그리고 스펙은 다나와닷컴을 기준으로 작성 되었음을 사전에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 샤오미 16000mAh 보조배터리 >


사실 본체라고 할만한 것도 없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제품의 말 그대로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보조배터리의 한종류이며, 대신 샤오미라는 브랜드와 개발자들이 개발했다는것.

하지만 이 차이가 어떻게 보면 하늘과 땅 차이라는것.

우선 샤오미 16000mAh 제품의 사진을 보도록 할까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16000


지극히 단순하다면 단순한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흔히 볼수있는 제품의 디자인에서 벗어날수없는것이 어떻게 보면 보조배터리의 숙명같은 느낌이랄까요? 심플한 라운드 형태로 단순 편의기능만을 제공하는 제품일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이폰과 많이 닮았다는 느낌을 많이 받기도하죠.. 심플하면서 멋스러운 제품의 디자인같기도 합니다.

즉 스마트폰과 매우 닮은 모습의 디자인이라고 할수있겠네요.. 심플함은 스마트폰 디자인을 닮아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때 적당해 보이는 디자인이며, 라운드 형태는 마치 최신폰이 엣지,라운드 형태로 발전하고 있는 모습을 보느라면 그립감 또한 한몫 할것 같은 포스를 풍기기도 하지요..

하지만 샤오미가 이런 대접을 받는 만한 이유가 있을텐데요?

자 다음은 제품의 스펙을 알아보도록 하죠..




보조배터리 / 16,000mAh / 출력:2.1A / USB포트 / 잔량표기 / 충전상태 / 차단회로 / 무게:341g / 가로:145mm / 세로:60.4mm / 두께:22mm



스펙은 다나와닷컴의 제품 설명란에 참고된 내용입니다.

간단히 하나하나 따져볼필요가 있는 시간입니다.

일단 보조배터리임은 확실합니다. 

그리고 16000mAh 의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용량 3000mAh 의 갤럭시노트5 배터리 용량의 5배에 달하는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배터리의 실제용량을 계산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mAh는 10의 -3승입니다 즉 16Ah로 표기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용량을 계산하려면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전압을 알아야하는데 샤오미 보조배터리의 경우 3.6V 를 사용합니다.

16000mAh 보조배터리의 경우 2600mAh배터리셀 6개를 사용합니다. 즉 3.6곱하기(2600*6)=56160mWh 입니다.

여기서 실제 출력전압은 5.1V이기때문에 56160mW를 5볼트로 나눠줍니다. 즉 56160/5.1볼트 = 11011mAh입니다.

그리고 3.6볼트에서 5.1볼트 출력 전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승압과정에서 발생하는 손실을 계산해 봅니다.

샤오미의 보조배터리 효율은 93프로. 즉 11011*0.93 = 10240.94mAh입니다.

갤럭시노트5 배터리 용량이 3000mAh를 3.4회 정도 충전하여 사용할수있는 보조배터리입니다.

USB포트는 2개로 2개의 스마트폰 동시충전이 가능하며, LED로 배터리 충전잔량 및 상태를 알수있습니다.

그리고 리튬이온계열의 배터리 사고 위험섬을 미연에 방지하기윈한 차단회로 기능을 포함하고있습니다.

요즘 보조배터리 폭발사고가 흔히 일어나다보니 이런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 많은 보조배터리에도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지요..



자 그럼 결론은..

사오미 16000은 보조배터리가 확실하다.

실제 사용가능 용량은 10240mAh이다.

갤럭시노트5를 약 3.4( 배터리 용량 : 3000mAh ) 충전시킬수있다.

사고방지를 위한 차단회로 기능이 들어가있다.

이정도로 요약할수있겠네요..



일단 본제품에 대한 간단한 스펙을 알아보았는데요..

보조배터리 사용이 흔해지다 보니 이런 시장을 잡기위해 샤오미는 보조배터리 전용케이스까지 제작을 하여 판매를 하고있습니다.


<사오미 보조배터리 케이스>


샤오미 16000mAh 전용케이스 입니다.


뭐 본체와 별반다를것은 없는것 같은 디자인입니다. 사진상으로는 커보일수있으나 실제 사용 그립감을 찾아보시면 그렇게 크지 않다는걸 아실것 같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16000

어때요 본체와 같은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 그립감 좋은 케이가 될수있을것 같지 않으세요?

샤오미 제품이 사랑받는 이유가 이런 사소한 차이가 큰 차이인 만큼 사용자를 위한 배려로 더욱더 신뢰가 가는건 아닐까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16000


< 사요미 16000mAh 가격비교 >


간단히 3가지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1. 정품및 해외직구고 , 케이스포함을 선택해야가는 사이트.

    - 옵션 찾아보기 ( 최가 26,420원 )

2. 소셜 판매 업체 판매가격

   - 티 X

3. 기본제공 본체 및 케이스증정

   -  27,900원



자아 지금까지 간단히 본체 제품의 대한 간단한 스펙 및 케이스 그리고 가격비교순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 조금이나마 지름신이 오셨을까요?

사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삼성제품은 몇번 사용하다보니 본연의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더라구요.. 그 벌로 집을 나간 상태이죠..

중국에서 부터 우리나라로 입소문을 타고 온 제품 바로 샤오미!!


부디 구매를 희망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