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급할때 혹은 깜빡하고 고속도로 하이패스를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고의로 통과를 하고 요금을 징수해도 내지 않는 고약한 운전자가 있다고 뉴스를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깜빡하거나 급할때 발생할수있는것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지 않으면 나중에 무슨벌을 받을까요?

바로 부가통행료 10배를 부가합니다.


2배도 아닌 10배를 부가해야하니 필히 미납이 있다면 납입을 해야겠지요?

혹시 나도모르게 미납이 발생하게 되면 대부분 문자로 통보를 해주고는 있으니 연락을 받으시면 바로 납부를 하는것이 불이익을 피하는 좋은방법입니다.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첫페이지 보이는 "미납요금조회"메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별히 준비해야할 준비물도 없고 내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결과를 확인할수있습니다.

공인인증서, 휴대폰인증 등 이런 귀찮은 과정이 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럼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을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까요?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와 납부방법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서비스는 한국도로공사에서 서비스 하고있습니다.

간단한 검색으로 접속이 가능하지만 그것도 귀찮은 분들을 위해!


한국도로공사 바로가기 : 한국도로공사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큼지막한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습니다.

그중 미납요금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각종인증매체는 필요없고 자동차번호만 알고있으면 간단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외에 통행요금 조회나 휴게소 정보등을 알아볼수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미납요금조회 서비스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이 차량번호만 입력하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바로 결과를 확인해줍니다. 상세한 금액은 나오지 않아요. 어쩌면 당연한것이죠?



누군가 내차번을 조회했는데 미납금액이 꽤 많다면... 물론 이글을 보고 계신분들이라면 미리미리 납부를 하셨겠지만 한번쯤 재미로 조회를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혹시나 미납된 통해료가 있다면 납부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영업소나 금융기관 편의점, 휴게소에서도 방문납부가 가능하며 전용계좌를 받아 계좌이체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바일로도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출처 :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되면 부과시점을 기준으로 부가통해료가 10배로 적용되어 청구됩니다. 절대로 잊지마세요! 1만원 낼꺼 10만원 내는일이 없도록 당장 조회해보세요!


지금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