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하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앞으로 어떤일이 발생할지 모른다는 걱정때문에 우리는 꼭 필요한 보험이나 각종 보험들에 가입하고있습니다.

하지만 그 보험들을 관심있게 잘 유지하고있다해도 어떤 보장을 어떻게 받을수있는지 정확히 알수있는사람은 전문가가 아니라면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그만큼 보험은 여러가지 사항들과 각종 특약으로 구성되어있어 일반이 보험에대해서 제대로 알기는 쉽지 않죠.

그나마 내가 여기여기 보험을 이렇게 가지고있다고 정도만 알아도 관리를 잘하는 수준이라고해야할까요?

하지만 그것도 소수라고 해요.

대부분은 꾸준히 달달마다 보험료를 내고있지만 내가 어디 보험에 가입하고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도 모르는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문득 내가 어느 보험사에 얼마를 내고있는지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일일이 보험사를 확인해보지 마시고 손해보험협회에서 제공하는 보험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귀찮은 절차없이 단방에 알수있습니다.


그럼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5분만에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는 방법





국내포털에서는 "보험조회"라는 검색을 통해서는 진입이 불가능하지만,

글로벌 포털에서 보험조회라는 검색을 해보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귀찮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하기 : 손해보험협회



출처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손해보험협회에 접속하시면 좌측에 보험가입내역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생존자, 사망자 보험가입내역 그리고 휴면계좌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외에 모집종사자 경력조회 및 말소신청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잘 활요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출처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공인인증서가 없다구요?

걱정하지마세요. 내손에 휴대폰만 들려있다면 누구든 조회 신청이 가능하며, 결과확인도 휴대폰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단, 계약자 본인이 아닌경우는 조금 불편하겠죠?



최소 1~2일이 소요되며 최장 7일이 소요되지만 저도 조회해보니 바로 다음달 확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조회결과는 3개월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손해보험, 생명보험 모두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정말 5분만에 가능하겠죠?



출처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 메뉴로 이동하셔서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 휴대폰인증등을 사용하여 신청하시면 가능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1~2일이 소요되니 신청후 바로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신청후 1일정도 후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신청후 결과확인은 신청 메뉴 아래 결과확인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방문접수도 가능하지만 굳이 방문접수를 할필요가 있을까요?

내손에 휴대폰만 있으면 되는데 말이죠^^



출처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결과확인도 마찬가지로 간단한 개인정보와 인증수단을 이용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결과는 이전에 가입했던 보험의 만료 및 해약, 그리고 현재 유지중인 보험까지 생명보험부터 손해보험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내가 유지하고있는 보험과 어떤 보험에 가입했는지 확인할때 정말 유용하겠죠?



출처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요즘은 할일이 정말 많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개인적으로 정말 잘만든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일이 보험사에 확인할 필요없고, 현재 유지중인 보험들을 한눈에 확인이 가능하며, 휴면계좌도 조회가 가능하니 1석 3조!



 지금까지 내가 가입한 보험 조회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