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가 애용하는 크롬에 대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요즘은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에서도 그리고 PC에서도 크롬을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저는 PC에서도 필요한 앱을 추가하여 사용할수 있고 프로그램의 처리속도가 빠르다는 장점때문에 크롬을 사용하는데요.

크롬을 처음 사용하시는분들이라면 시작페이지에서 아마 구글 검색창을 만나게 되실꺼에요.

하지만 아직까진 국내에선 네이버나 다음 처럼 우리 정서에 맞는 검색사이트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을 변경하여 자주 사용하는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할수 있도록 할수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익스플로러 보다 적응이 된다면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이 없듯이 조금씩 조금씩 알아가다보면 정말 쉽게 잘만들었구나 하실꺼에요.


우선 크롬을 시작하기 첫단계!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시작페이지를 내가 원하는 사이트로 설정하는 방법!



우선 제가 사용하는 크롬의 시작페이지 입니다.

저는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사이트가 보이고 내가 원하는 스타일로 시작페이지 배경화면을 설정할수 있어서 나름 내 취향대로 사용이 가능한 크롬이죠..

이런 작은 부분들이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있는데요.

크롬의 경우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어떤PC에서건 내가 설정해둔 대로 즐겨찾기사이트와 앱들을 사용할수 있는것이 장점입니다.



본격적으로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크롬을 실행한후 우측상단의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럼 메뉴중 위와 같이 설정을 변경할수 있는 부분이 있어요.

크롬 브라우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로그인 정보와 바로 아래 시작그룹을 보실수있을꺼에요.

시작그룹의 메뉴중 특정페이지 또는 페이지 집합열기 메뉴를 선택해주고 페이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페이지 설정으로 들어가면 새 페이지 추가라는 메뉴와 사이트주소를 적을수있는 공란이 나타납니다.

저는 구글 다음으로 네이버를 제일 많이 사용하니 네이버로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아 네이버를 시작페이지에 설정해주고 확인을 누르면

크롬 시작페이지 설정 이 끝이나는데요.

저는 네이버 말고도 다른 사이트들이 등록되어있기에 크롬 창을 껏다가 켜도 네이버가 바로 들어가지지 않아서

일단은 보여드리기 위해 위의 추가된 사이트를 모두 지웠습니다.



이렇게 네이버 하나만 남겨두고 확인을 누른후 다시 크롬을 실행해보도록 하죠.



이렇게 크롬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로 변경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어때요 정말 간단하죠?

네이버를 애용하시는분들이라면 이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쭉 사용하시면 되고..

혹시라도 변경하고 싶다면 위의 과정을 반복한후 원하는 사이트 주소만 변경해주면 됩니다.


제가 크롬을 사용해서 그러는것이 아니라 몇개월 사용하다보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처럼 유용한 앱들도 많고

사용도 편리하고 속도도 가장 안정적인 브라우저인것 같아요.

크롬의 매력은 도대체 어디까지일까요?


크롬 사용법 첫 단계 시작페이지 설정법을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