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요즘 TVN대세 드라마 시그널 후속작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합니다.

여러분 요즘 시그널 보고 계신가요? 벌써 8회를 마무리하고 16부작으로 예정된 시그널이 반을 달려왔습니다.

시원시원한 전개와 튼튼한 각본 드라마라기 보다는 괜찮은 영화 한편을 보는듯한 드라마가 반을 달려와 이제 반밖에 남지 않았다는 슬픈 현실입니다..

하지만 응팔의 후속작인 시그널에도 후속작이 있습니다.

바로 TvN에서 준비하고 있는 시그널 후속 "기억"입니다.

드라마 기억은 박찬홍PD가 연출을 맡고 김지우 작가가 극본을 맡은 드라마인데요.

2011년 상영되었던 발효가족과 2013년 방영되었던 상어를 이후로 TvN에서 또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재미있게 봤던 상어 특히나 제가 좋아하는 손예진 님이 나와서 더더욱 재미있게봤던 그 드라마 상어를 연출하고 극본을쓴 두분이 만난다니 기대가 됩니다.


시그널 후속 기억 몇부작출처 : TvN 홈페이지


시그널 후속작인 기억은 이성민님 주연으로 드라마 미생의 과장님으로 우리들에게 현실을 깨닫을만한 명언을 남긴 배우중 한분인데요.

이번 TvN 기억 에서는 주연으로 연기한다고 하시니.. 기대가 매우 큽니다.

요즘 방영하는 TvN드라마들이 기대보다 튼튼한 연출과 잘써진 극본 그리고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와 명대사들로 유명하잖아요.

헌데 미생에서 보여줬던 그런모습을 시그널 후속 기억에서도 보여줄지 기대가 많이 되는군요.


이성민님 주연으로 김지수님, 박진희님 2PM의 준호님등 연기파 배우들이 등장하니 기대를 하지 않을수 없는것 같아요. 줄거리를 보니 삶의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드라마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폭풍눈물을 기대해보겠습니다.. 요즘은 드라마 보면서 우는거 보니 저도 늙어가나보네요^^


시그널 후속 기억 몇부작출처 : TvN 홈페이지


시그널 후속 기억은 알츠하이머를 선고받은 변호사가 남은 인생의 마지막 변론기를 그린 드라마로 점점 잊혀져가는 기억들속에서 끝내 지키고 싶은 삶의 소중한 가치와 가족애를 그린 드라마라고 해요.

미생의 오과장이 변호사로 변신한 모습을 지켜볼수있을것 같네요!


시그널 후속 기억 몇부작출처 : TvN 홈페이지


시그널 후속 기억의 방송예정일은 3월18일로 오늘이 2월16일이니 앞으로 시그널을 볼수있는날이 약 1개월정도가 되겠군요.. 아쉽지만 아쉬워야 더 기억에 남으니 이제 남은 8편의 대작을 즐기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대작 드라마가 시청률 7.8 ~ 8.6프로 라니 믿기지는 않지만 나만 즐거우면되~ㅎ


시그널 후속 기억 몇부작출처 : TvN 홈페이지


티저에 공개된 이 모습이 너무 외로워 보였던 한장면.. 어찌보면 힘들게 가족을 지켜나가는 우리들의 아버지의 뒷모습이 아닐까 생각이 되기도하고..

잊혀져가는 기억을 다시한번 회상하고 기억하기위한 모습을 담은것 같기도하고.. 왠지 기대되는 저 뒷모습!


시그널 후속 기억 몇부작출처 : TvN 홈페이지


과연 기억 몇부작으로 제작이 될지 궁금하지만 요즘 방영하는 시그널이나 치인트등이 16부작으로 제작되는걸 보니 드라마 기억도 아마 16부작으로 제작되지 않을까요? 짧으면서 강하게 우리들에게 재미를 주고있는 드라마 시그널 처럼 말이죠.

기억 몇부작으로 제작되면 좋을꺼 같으신가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12부작은 사실 드라마 전개와 이해에 조금 급한 편일것 같고 그렇다고 20부작을 넘어가면 또 답답한 전개로 지루할것 같고.. 시그널이나 치인트처럼 16부작이 적당하다고 저는 생각하네요..

기억 몇부작으로 제작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이전의 인상이나 경험을 의식 속에 간직하거나 도로 생각해냄 이라는 명사뜻을 가진 "기억" 알츠하이머를 소재로한 드라마서 더욱더 가슴아플것 같은 드라마! 시그널 후속으로 방영되어 우리에게 어떤 명대사를 남기고 갈지 기대가 되는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