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으로 보는 방법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는 (8핀 혹은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한다.

무선으로 보는방법
1. 미라캐스트 또는 미러캐스트를 사용한다.
(아이폰은 airplay 리시버를 사용해야한다.)

2. 스마트tv를 사용중이라면 tv에서 미러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확인한다.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면 대부분 크롬캐스트가 내장되어있음)

 

여기까지 찾아오신 분이라면 아마 핸드폰 티비 미러링이 뭐에 쓰는건지 정도는 이미 파악하고 오셨으리라 믿고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간단히 말해 사용하는 핸드폰, 스마트폰 화면을 모니터 혹은 TV에 그대로 복사해서 큰화면에서 볼수있게 하는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은 크게 나눈다면 대표적으로 아이폰/안드로이드폰으로 나눌수 있죠?

어떤 폰이냐에 따라 사용법이 조금 다른데 아무래도 오픈소스를 사용하고 호환성이 좋은 안드로이드폰을 많이 사용하시기 때문에 오늘은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해 보도록하겠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airplay를 지원하는 리시버는 알려드려요~

 

그럼 핸드폰 티비 미러링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티비 미러링 유선으로 보는 방법 - 케이블

 

스마트폰 tv로 보는 방법중 가장 보편적인 방법입니다.

스마트폰과 tv를 케이블로 연결하여 미러링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인데

사용하시는 폰의 케이블 포트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8핀 to HDMI

8핀을 사용하신다면 검색하실때 "8핀 to HDMI"로 검색하시면 되고,

C to HDMI

C타입을 사용하신다면 검색하실때 "C to HDMI"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히 케이블을 tv 뒷면 HDMI포트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다이소나 드림디포 등등 생활용품점에서도 판매하는곳들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핸드폰 티비 미러링 무선으로 보는 방법 - 미러캐스트(아이폰은 airplay 리시버), 스마트tv

 

1. 스마트폰 tv 연결 미러캐스트를 사용하는 방법

구글 크롬캐스트
샤오미 미스틱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신다는 조건하에 위 두제품같은 미라캐스트를 지원하는 제품을 구매하여 TV에 장착하고 사용하는 방법 입니다.

(참고로 미러캐스트를 사용하시게되면 실내에 WiFi가 있다는 조건이 클리어 되어야 합니다. 이유는 스마트폰과 미러캐스트가 같은 WiFi 채널 안에서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이거든요.)

미라캐스트도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넷플릭스, 유튜브등을 지원하고 음성인식 기능과 전용리모컨등을 제공합니다.

스마트tv를 사용하신다면 필요없겠지만 아직 사용하고 계시지 않는 다면 사용해보시는걸 추천 드리고 싶네요.

 

아이폰 Airplay를 지원하는 미러캐스트 넥스트-MTV320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Airplay를 지원하는 제품을 리시버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살펴보니 PC의 경우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연결하는 방법도 있긴하더군요.

사용환경은 안드로이드와 동일 합니다.

 

 

2. 스마트폰 tv 연결 스마트tv를 사용하는 방법

 

대기업 제품이든 중소기업 제품이든 요즘 출시되고 판매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미러캐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장치를 내장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는 중소기업 제품을 사용하는데 구글 크롬캐스트가 내장되어 미러링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tv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에 작성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더함 스마트tv 55 인치 2대 1년 사용기

손꼽을 만한 불편함 없이 사용한 1년, 모든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 "갓성비"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을 거부할 수 없다면 더함 스마트tv가 아니어도 중소기업tv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moaworlds.tistory.com

 

 

아래와 같이 스마트tv에는 핸드폰 티비 미러링기능을 거의 대부분 기본으로 지원한다고 보면 됩니다.

스마트tv를 사용중이시라면 제조사 홈페이지나 제품의 스펙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크롬캐스트 빌트인!

 

핸드폰 티비 미러링 스마트폰 tv 연결 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쉽고 간편하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