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TV나 각종 마케팅 행사에 등장하는 해시태그(Hashtag) 많이보셨을꺼에요


헌데 처음들어보는 생소한 단어라 저게 뭐지 하는분들도 많을꺼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궁금하여 한번 찾아봤습니다!


해시태그(Hashtag)

한줄요약!

해시태그는 내가 보고 싶은 단어만을 찾아주는 기호"#"다!

또한 해시태그를 "메타데이터"라고 부르는데요.

메타데이터를 다시 속성정보라고 부릅니다.

그럼 속성정보란 무엇이냐?

대량의 정보속에서 효율적으로 찾아내 이용하기 위한 일정한 규칙에 따라 컨텐츠에 대하여 부여되는 데이터라고 합니다.

현재 네이버에서도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기능을 베타로 제공하고있답니다.

#을 입력하시고 검색을하면 해시태그가 포함된 글만을 검색해주기도 합니다.

EX) #해시태그

해시태그는

C프로그래밍 언어 에서 사용되는 기호로 #을 해시하고 부르며  "#"은 C언어 프로그래밍에서 우선처리하는 특별한 키워드라고 합니다. 2014년 6월 옥스포드 영어사전에도 해시태그 등장했는데요 #Blacklivesmatter(#흑인의목숨도중요하다) 입니다. 

그리고 "전자담배를 피우다"의 동사 "vape"또한 선정되어 신조어도 생겨났다고 하네요..


해시태그를 처음 대중화 시킨 것은 트위터인데요. 최근 페이스북 또한 도입하게 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죠?

해시태그는 실제로 #뒤의 단어들만을 검색하기 때문에 마케팅이나 이벤트에 사용하기 적절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해시태그를 이용해 간략한 단어조합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SNS도 많답니다~

예를들어 #오늘#우울#그래도#화이팅 이렇게요~



그럼 페이스북에서 권장하는 해시태그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해시태그는 개인 타임라인 또는 페이지의 게시물에 사용된 주제와 문구를 클릭할 수 있는 링크 형식으로 바꿔주며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게시물을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만들려면 #(숫자 기호)를 주제 또는 문구와 함께 써서 게시물에 추가하면 됩니다. 예:

    정말 귀여운 강아지를 봤어요! #강아지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해시태그가 포함된 게시물이 표시됩니다. 페이지 맨 위에 관련 해시태그가 표시되기도 합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 해시태그는 공백 없이 한 단어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 해시태그에 숫자를 포함할 수 있으나 문장 기호나 특수 문자(예: $ 및 %)는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습니다.
  • 모든 페이지 위에 있는 검색 창을 사용하여 해시태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회원님과 공유된 게시물만 표시됩니다.

https://ko-kr.facebook.com/help/587836257914341 에서 발췌~ 하였습니다.



SNS가 급속도로 발전하다보니 그에 따라 변화하는 모습은 유저가 따라가야겟지요~ 넷상에서도 항상 매너있는 유저일꺼라 믿어 의심치않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구요~ 열대야로 잠못이루는 밤 부디 건강 잘챙기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