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점정리"

세상에 딱 하나뿐인 나의 싸이거 NFT

AND

"싸이콘서트 티켓 선예매 권리"
< 흠뻑쑈 > , < 올나잇 스탠드 >
NFT1개당 2매 예약가능

 

 

이건 내꺼지롱~ 피네이션 싸이님을 본따만든 싸이거 NFT 싸이 nft

 

주저리 주저리~

엄청난 양적완화로 인해 사기만해도 오른다는 주식과 가상화폐 부동산은 코시국에 엄청난 가격인상을 경험했던것 같네요.

그 좋았던 시절을 지나 대출금리는 끝없이 올라고 그로인해 주식시장 하락과 가상화폐 폭락, 부동산등 전체 자산시장의 하락.. 어쩌면 당연한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상화폐의 급등으로 또 하나의 관심사가 바로 NFT였습니다.

한때 강남에서 NFT 관련 사업을 한다는 사람들 엄청 많았었는데 가상화폐의 하락으로 그분들은 이제 눈씻고 찾아봐도 찾을수가 없을 정도 입니다.

 

NFT관련 사건사고가 정말 많았는데 그중 가장 많은 이슈는 아마 "해킹"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NFT자체를 해킹하는 사례도 많았지만 NFT에서 주로 사용하는 커뮤니티인 디스코드를 해킹하는 일들도 많았습니다.

그런건 하지말아야겠죠^^?

하지만 또 엄청난 일이 벌어지고 있죠. 바로 해외 가상화폐거래소인 FTX 거래소.

해외 거래소 FTX파산으로 인해 전세계가 들석이고 있습니다. 사용 유저중 한국유저가 가장 많은 피해랄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역시나 우리 대한민국 빠릅니다. 우리나라 "업비트"라는 플랫폼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선물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발 빠르게 FTX거래소를 이용해 오신분들도 많은것 같습니다. 부디 큰피해 없으시길.. 잡소리 그만하고..

 

 

싸이 nft? 싸이거 nft?

이런 이야기보다는 사실 싸이 박재상님이 설립하고 대주주로 있고 SK텔레콤이 두번째 주주로 있는 피네이션이 발행한 싸이님을 본따 만든? 싸이거 nft를 자랑하러 왔습니다. 싸이 nft라도고 불리기도 하죠?

 

 

수많은 NFT를 가지고 있진 않지만 나름 보유할만한 명분이 있을만한 NFT만을 고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실 싸이거 nft말고 다른거 하나밖에 없는건 안비밀.. 다른거 너무 비싸...)

 

피네이션에서도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있지 않고, 그래서 퍼블릭민팅기간에도 완판을 달성하지 못했던 아쉬움이 있습니다. 싸이님 공식 인스타채널에서도 살짝 맛보기 정도 홍보는 해두셨더라구요. 싸이 nft홍보가 약한점은 이유야 많겠지만 팬심도 팬심이지만 요즘 처럼 혼돈의 가상화폐 시장에서 들쭉날쭉하는 요즘에 괜히 가상화폐 투자식으로 홍보를 했다간 돌아올 말들이 뻔하잖아요?

 

하지만 저는 NFT홀더(가지고 보유하는 사람)에게 주는 혜택과 팬심으로 보유를 결심하고 민팅(최초 nft발행에 참여하다)에 참여 하였습니다.

 

찾다보니 이렇게 슬프고 용맹한 스토리가 있다니!!

 

완판이 안된이유?

감히 추측을 해본다면.. 싸이거 nft는 업비트 NFT로 민팅을 진행하였는데 공식 인스타채널들의 댓글들을 보니 "뭐가뭔지 하나도 모르겠다", "왜 이런걸 만들어서 날 고통스럽게 하느냐", "이러면 싸이콘서트 예약이 더힘들어지는거 아니냐", "구입 도와달라", "가상화폐 나빠요"등등 확실히 관심을 가지고 NFT를 구매해본 경험이 있는분 아니면 힘들구나 라는 생각과 아직도 가상화폐는 우리에게 믿음을 주지못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방법을 몰라 구매하지 못하신느 분들이 안타깝기도 했네요..

 

그래서 이번 기회로 저도 다시 정리도 할겸 업비트 회원가입부터 NFT구입까지 차근차근 정리해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사실 업비트 NFT구매는 다른 민팅에 비하면 난이도가 최하입니다."

하지만 처음이면 모르는게 당연합니다. 업비트 자체를 사용해보지도 않을테니 말이죠.

디스코드는 뭔지, NFT관련 용어들이 도대체 뭐라고 하는건지도 이해가 안될테니 말입니다. 물론 저도 그랬구요.

은어 들과 줄임말등 정말 이거 뭐라는거야라고 밖에 이해가 안됩니다^^

 

그럼 이제 못사나요?

싸이거 nft 싸이 nft는 14일 업비트에서 민팅을 마감하고 15일 미스터리 박스를 리빌(랜덤박스를 캐릭터사진으로 바꿔줌)을 통해 싸이거 케릭터들이 민팅에 참여하신분들에게 각각 발급 되었습니다. 레어리티(등급)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운영진이 말씀하셨고, 단 독특한 디자인이 유저들로 부터 부러움을 받는것은 사실입니다^^ (참고로 최고의 레어리티라고 하던 골드싸이거 nft (골싸 nft)는 완판이 되지 않아 소각 되었습니다....ㅠㅠ 커뮤니티 운영자분이 직접 답해주셨..)

 

그렇다고 못사는건 아닙니다. 싸이거는 현재 2차판매가 허용된 상태이고 (예매기간엔 불가능할것 같음)

민팅가격과 비슷하게 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업비트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즉 아직 우리에겐 싸이거를 구입하여 싸이 흠뻑쇼와 올나잇 스탠드를 사전에 예매할수 있는 권리를 구입가능 하다는 이야기!

 

 

실제 발행량은 5000개 이상이지만, 소유자는 3000명이 약간 넘습니다.

또한 쏘싸이어티 싸이거 nft 커뮤니티내의 운영자님이 판매,양도에 관한 사항들에 대한 조건을 만들고 있다고 하시니 NFT와 연동된 암표는 절대 판매가 불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내가 사서 지인들에게 주는것 정도까지 허용될것 같아요.

 

싸이거 nft는 여기까지하고,

다음시간 부터는 nft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업비트 가입방법에 대해 포스팅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 만나요 :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