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앱은
모바일, 웹브라우저(PC), 게임콘솔(플스/엑박), 셋톱박스(아마존/애플TV), 스마트TV 에서 이용 가능하다.
2021년 11월기준 가입자수는 약 1억 1.8천만 가구가 이용중이고
디즈니플러스 가격은 월 9,900원 / 년 99,000원 입니다.
최대 4개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이 가능하다.

 

 

이미 넷플릭스를 이용중이지만 디즈니플러스를 추가로 사용할까 고민중이다.

디즈니플러스에서 독점으로 공개하는 시리즈도 있고, 독점 공개를 하는 경우가 있으니말이다.

지금이야 넷플릭스가 판을 제대로 깔고 훨훨 날고 있으니, 이 광경을 보고 가만히있을 OTT서비스사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비록 중소기업 스마트tv이지만, 1년동안 손꼽을 단점없이 사용해온 스마트tv를 조금더 굴려먹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집에서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tv는 앱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tv 디즈니플러스 설치는 매우 간단하다.

혹시 스마트tv 구입을 염두해 두고 있다면 아래 후기를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다.

 

 

더함 스마트tv 55 인치 2대 1년 사용기

손꼽을 만한 불편함 없이 사용한 1년, 모든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 "갓성비"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을 거부할 수 없다면 더함 스마트tv가 아니어도 중소기업tv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moaworlds.tistory.com

 

스마트tv 디즈니플러스 설치 방법

 

나는 갤럭시 시리즈를 사용중이고 덕분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tv 사용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오히려 연동이 잘되어서 편하다고 해야할까?

마찬가지로 스마트tv 또한 따지고 보면 화면 큰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자.

대부분의 스마트tv는 리모컨에 기본기능으로 OTT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버튼들이 잘 자리 잡고있다.

 

집모양이 홈버튼

 

더함 기준으로 스마트tv 디즈니플러스 설치 하려면 "음성인식 버튼" 밑에 홈으로 가면 앱설치가 가능하다.

홈으로 이동하면 스마트폰에서 앱을 설치하듯 지원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가 가능하다.

 

 

스토어에 들어가서 디즈니플러스를 검색하고 설치하면 끝.

스마트폰이 터치라면 스마트tv 디즈니플러스 설치는 리모컨으로 하면 된다.

너무 간단한가?

 

문제는 이것을 가입하느냐 마느냐인것이다.

물론 가입하신분들 상당히 많겠지만, 사실 넷플릭스 짬짬히 보는것도 버거워서 고민중이다.

가만보니 추억냄새 새록새록나는 애니메이션들과 영화들..

디즈니와 픽사, 마블 등등 너무 환타지했던 추억속의 그 회사들아니던가..

 

 

 

디즈니플러스 가입자수?

 

디즈니플러스는 21년 11월 기준 1억 1천 8백만 가구가 이용중이라고 한다.

19년도 미국에서 런칭하여 21년 11월에 국내에서 런칭한 디즈니플러스

다 떠나서 가장 중요한건 어떤 컨텐츠를 제공해 줄것인가 인것 같다.

 

 

디즈니 CFO는 시장안착을 위해 몇년간의 적자는 감수 할것이고, 지속적인 투자를 한다고 했다.

2025년 가입 가구수 2억명으로 예상하고 있고, 적군인 넷플릭스는 같은 해에 2억 5천만명을 예상하고있다.

사용자 입장에선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disney 플러스 와 넷플릭스의 격돌! 대환영!!

 

 

디즈니플러스 가격? 동시접속?

 

넷플릭스가 가격을 올리기전 이었다면 만만하겠으나

이제 막 전쟁에 참여한 디즈니는 9,900원에 4명이 사용가능하다

 

그냥 간단하게 월에 1만원잡고 1년이면 12만원

한번에 1년치 결제하면 10만원으로 2만원을 아낄수 있다.

만약 픽사나 마블 디즈니에 호감을 가지고 있다면 미리 2만원을 아끼는것도 방법이겠다.

 

 

 

스마트tv 디즈니플러스 이외 지원가능한 기기

 

안드로이드, 애플, 삼성, 엘지등의 말그대로 스마트tv에서는 위에서 설명하였듯 스토어를 사용가능한 tv에서는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은 물론 PC 태블릿에서도 사용가능하고, 게임콘솔인 플스나 엑박도 지원한다.

 

 

 

아 그나저나 한달만 결제해 볼까.. 말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