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맞습니다.

카본 , 카본파이버 = 탄소섬유




카본매트 = 탄소매트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카본 매트 탄소매트는 동일한 매트입니다. 동일한 제품입니다.

정확히는 탄소발열체를 원단속에 전기장판과 온수매트처럼 열전도 발열체로 사용한 제품입니다.

 

장점은,

탄소섬유는 극히 가는 직경을 가졌음에도 인장강도와 강성도가 높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고온과 화학물질에 대한 내성이 좋고 열팽창이 적어 주로 "항공기, 자동차, 각종스포츠 장비"에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자동차정비 관련 금속찌꺼기등을 카본이라는 은어로 쓰이는데 그것은 이 카본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카본매트 탄소매트에서 사용되는 이 카본은 정확히는 "카본파이버" 즉 탄소섬유를 말합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하지만 오늘은 3세대 매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고 하는것이니 장단은 다음시간까지 공부해 오도록 하겠습니다 : )

 

달2가 만들었는데 이상해~

 

언제?

카본매트 탄소매트는 이미 수년전 개발된 전기매트입니다.

탄소섬유 즉 카본파이버 발열체를 사용한 제품으로 최초 네이버에서 검색된것은 16년도 인것 같네요.

흔히 말하길 3세대 전기장판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요즘 아는사람들만 사서 쓰던 매트가 이번년도 에는 꽤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탄소가 가지는 전기저항으로 인한 전자파 발생량이 적고, 원적외선이 방출된다고 하니 보온감이나 열감이 2세대 온수매트에 비해 사용도 편리하며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것 같아요.

 

 

23년형 제품은?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을 잘 살펴보면 1~2세대의 전기,온수 제품과 기능적으로 큰 차이는 발생하지 않지만,

각종 온열기구를 만드는 대형 제품들을 보면 시대에 맞게 "블루투스, 무선리모컨, C타입 충전지원"등의 최신기능을 적용한 제품들도 간간히 보이는것 같습니다.

 

적용된 원단에 따라 세탁기 사용이 가능한 제품부터 다양한데 캠핑족이 많은 요즘이라 그런지 캠핑겸용이라는 문구를 사용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요즘 보온으로 인한 사건사고가 상당히 많으니 안전한 장비를 사용하는것은 후회 없겠지요?

 

건강은 날로 관심이 많아지다보니 생활속에 사용하는 제품들 또한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꼼꼼한 소비가 트렌드인 요즘 이왕이면 최신기능과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카본매트 탄소매트 제품들을 쭈~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시간은 카본매트 탄소매트의 장단점과 추천 제품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