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번 고민으로 부족해요!!

최저 5% ~ 최대 23.9%
(!!참고 대부업체 법정 최고금리 20%)
대부업체도 못이기는 평균 15%대 고금리 "악마"의 신용대출 카드상품!




 

 

리볼빙은 사전적의미로 "회전하는"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쉽게 말해 돌려막기의 축소버전이다.

 

축소버전이 중요한게 아니라 카드대란 시대의 돌려막기의 맛을 본? 금융사의 학습에 따른 금융상품이라고 생각한다.

 

그걸 카드사에선 추천하고 수많은 사용자들이 유혹?을 떨쳐내지 못하게 하는 매혹적인 카드사 대출 상품입니다.

정말 계획적으로 이번달 딱 한달만 이용할것 아니면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손대지 말아야한다.

 

 

어떤 글을 참고해서 극단적인 표현을 해보자.

" 단 100만원을 가지고 연 34%의 수익을 낸다면, 30년 후 주식시장 거부로 6500억을 돌릴수 있는 힘을 가진다. "

즉, 악마의 이율

 

실제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리볼빙 계산기를 이용해보자

 

 

연5.4% 리볼빙사용하면 이지가 얼마일까? (참고로 이자율은 수정할수 없게 설정한 디테일..사악하다

 

 

일시불 300만원의 금액을 10%로 결제하고,

5.4%의(아마 최소 이율) 로 사용한다면?

 

 

300만원을 10%만 결제하고 27만원을 결제하며 리볼빙 수수료 12000원을 지불해야한다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최근 금리인상에 대해 많이 들어봤겠지만 0.5%만 올려도 세상이 들썩인다.

비교해보자 단순히 숫자만 보자 0.5로 들썩이는 세상과 23.9%로 광분하는 내 카드세상 어떤것이 더중요한가?

 

특히나 주택담보대출같은 대출을 억단위로 일으키는 시장에선 칼의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소액이라고 무시할문제가 아니다.

 

대부분의 리볼빙사용자는 자급이 급하기 때문에 결제비율을 10%로 최대한 축소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결제비율 10% 누적금액 800만원대의 삼성카드 리볼빙 실명세서를 준비해보았다.

 

 

 

 

할부가 포함되어있지만, 신용보호상품은 거의 의무처럼 가입하게 되어있고, 이또한 이용금액 대비 %로 계산된다.

신용보호상품은 내가 갑자기 아프거나 기타 다른 일로 인해 카드값을 못값을때 납입액을 면제해주는 보험같은 상품이다.

중요한건 삼성카드 리볼빙 명세서 하단의 "이자/수수료"부분이다. 83,355원이 보이시는가?

 

사악하다.

 

삼성카드 리볼빙도 그렇지만 다른 카드사도 마찬가지.

이자/수수료는 월 결제금액이 아닌 총이용금액으로 이자를 붙인다.

 

 

사악하다 사악하다 사악하다 x 100을 해도 부족한 리볼빙 그래도도 안된다 어떻게든 사용하지않을 방법을 찾아야..

 

 

차라리 가능하다면 신용대출을 사용하거나 담보가 있다면 담보대출을 사용해야한다.

충고하고 싶지만 퇴직금이라도 땡겨서 갚아라. 아니면 연금이든 보험 약관대출이든 가능하다면 그거라도 가져와서 갚아라. 그래도 안되면 철저하게 관리하고 투잡을 하든 쓰리잡을 하든 리볼빙은 갚아야하는것이다.

 

 

신용카드 결제대금 밀려보신분은 아실것이다.

결제일에 결제가 안되고 딱 2틀만 지나보시라.. 그곳은 현실세계가 아니다.

어쩌다보니 삼성카드 리볼빙을 예를 들게 되었지만 모든 카드사 공통사항이다.

 

 

야 부탁이다 리볼빙 신청 하지말고 고민도 처다도 보지마라! - 명세서 제공자 -

+ Recent posts